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나의휴대폰 무상기간은 얼마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J입니다. 오늘은 우리 생활에서 이제는 빼놓고 살기 힘든 바로바로 휴대폰 무상기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완전히 새 제품이라도 잔고장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아무 문제없이 제조사의 AS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단! 핸드폰 주인 즉 기기에 어떤 떨어진 흔적이라던지 일부러 분해해서 다시 재조립한 흔적이 없고 해야지 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1. 2020년 1월 1일부터 1년에서 2년으로!

와우! 좋은 소식입니다. 제가 일했을 때만 해도 1년이었습니다. 혹시 변경된 정보가 있을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안 찾아보고 했으면 아우 큰일 날 뻔했습니다. 찾아보니 이번 연도 2020년 1월 1일부터 LG, 삼성에서 AS기간 즉 품질보증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변경되었다는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1년 지났다고 해서 막치 쓰시지 마시고 2년 동안은 조심히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조심히 쓴다고 하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는 늘 발생합니다. ㅠ.ㅠ 큭 수리비 ㅠ.ㅠ 

 

2. 1년으로 유지된 것들

 2년으로 전체가 다 변경이 된 것은 아닙니다. 1년으로 계속 유지가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요즘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디스플레이(액정) 그리고 핸드폰을 구매하시면 같이 들어있는 이어폰, 충전기와 아쉽게 배터리도 1년이었습니다. 

그리고 태블릿워치 2nd 디바이스들도 마찬가지로 1년이니 이점은 유의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3. 2020년 이전에 개통한 건들은?

 아쉽지만 2019년 12월 31일에 개통하신 분들은 하루 차이로 1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최고 좋은 건 아무 문제없이 쭉 사용하며  AS센터로 가는 일 없는 게 최고이긴 합니다. 

 

4. 개통일자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제 기준으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입니다. 먼저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에 들어가시고 거기에서 상태를 눌러주시면 최초 통화일이 있습니다. 이기준으로 보시면 되시고 아니면 대리점에 가셔서 가입사실확인서를 요청하는 곳도 많습니다. 먼저 가입사실확인서 발급받으셔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분증 꼭 챙기셔서 두 번 왔다 갔다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5. 많이들 모르셨던 부속들 1년 무상기간

저도 이건 몰랐었습니다. 1년 무상기간이 있어서 충전기와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도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입사실확인서가 있으시면 부속들 중 문제가 있는 걸 챙겨서 AS센터로 가셔서 고장 난 걸 확인받고 나서 새 제품으로 줬습니다. 저도 참 고장 나면 정품이 아닌 다른 싼 제품을 사서 썼는데 잘 고장 나는 건 정말 한 달도 안 가서 고장도 잘나고 했습니다. 역시 정품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플립커버 같은 것도 자세히 보시면 무상기간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는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중요한 무상기간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시고 개통날짜 확인하시고 문제 있으면 빨리 무상으로 수리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물도 많이 마시시고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