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핸드폰 구매후 교환 및 취소하는법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J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관련 중 구매 후 교환 및 취소하는 방법을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어떤 새로운 방법으로 바뀌었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했던 방법도 아직 가능할 거라 생각하고 한번 글을 써보겠습니다. 자 그럼 제가 처리했던 방법을 한 번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14일이내 교환 및 취소 

 14일이내 이거 참 어정쩡한 기간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기간 안에는 크게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먼저 정말로 14일 이내 단말기가 문제가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참... 답답합니다. 만든 건 제조사지만 정말 불량률이 1%대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많이 그렇습니다. 개통 다했는데 화면에 금가 있다던지 소리가 안 난다던지 정말 아우 싫습니다. 일단 개통하고 다음날 보니 단말기 문제가 있다 그러면 부탁을 드릴 것입니다. 손님들이 이것에서 귀찮고 왜 내가 가냐고 하면서 막 그러신 것도 생각나네요 암튼 그럼 제조사에 가셔서 개통한 지 14일 이내라고 불량 확인증이라는 것을 발급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어디 문제 있고 해서 불량이다라고 되어있는 종이 한 장 줍니다. 그러면 그게 있으면 구매처에 가셔서 교환을 하시던지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이경우는 크게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단 기기가 없을 수 있으니 구매처에 미리 전화를 하시고 교환을 한다고 말씀해주셔야지 몇 번 왔다 갔다 안 하셔도 됩니다.

 취소 하실경우는 전에 쓰시던 폰을 챙기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바로 취소 후 핸드폰을 사용 가능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 방법을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단말기는 아무 문제없습니다. 그런데 이걸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통화품질문제를 하면 됩니다. 이것은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 연결한 뒤 어디 지역에서 통화가 끊기고 한다 다른 지역을 가도 마찬가지다 하고 두세 번 남겨주시고 구매처에 이야기해주시면 가능합니다. 이경우는 구매처에서는 혹시 하는 마음에 싫어합니다. 이유는 반납한 단말기가 아무 문제없다고 판정이 나오면 그 단말기 금액을 구매처에서 물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 얼마씩 하기 때문에 아주 싫어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그나마 증거가 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렇게 처리하면 크게 문제없이 교환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2. 14일이내가 넘어갔을 경우

 이때부터가 참 골치 아픕니다. 이경우는 좀 까다롭기도 합니다. 먼저 대리점에서는 처리를 안해줍니다. 이경우는 이제 제조사의 서비스센터를 가셔야 합니다. 한 달 안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일단 귀찮으셔도 바로 서비스센터에 빨리 방문하셔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이때는 교환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악은 수리를 했는데 똑같은 증상으로 3번 수리를 하면 그때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경우는 정말 짜증과 화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사용하면 핸드폰을 볼 때마다 화가 나실 수 있으니 꼭 수리를 받아서 쓰시기를 추천합니다. 3번을 같은 수리를 하셔야지 환불이 가능하니 수리만 3번했다고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꼭 같은 수리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개통하시고 최고 중요한 기간입니다. 14일을 꼭 확인하시고 꼭 좋은 핸드폰 만나서 오래오래 쓰시다가 보내주시는 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정보가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폭염들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고 모두 모두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