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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정보

바람의나라연 20.09.04일 패치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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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입니다. 참 이슈도 많고 한 바람의나라연 추억으로 하고있긴합니다. 처음에는 많이하다가 떠난 분들도 많다는걸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하고 있어서 패치내용을 한번 가져왔습니다. 한번 싹 확인해보시고 플레이했으면 좋겠습니다. 

 

#1. 무장도/전투력 수치 개선

개발자 코멘트

개선을 약속드린 것처럼 무장도와 전투력이 실제 성능에 기반한 현실적인 수치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예를들어 현재는 진'혈귀혼 장비와 파천 장비를 비교하면 무장도 수치가 약 70% 이상 상승 하지만, 실제 피해 감소율은 약 11%정도 상승합니다.

실제 성능 상승에 비해 무장도 수치가 과도하게 오르기 때문에 수행자님들께서 장비 성능에 대한 혼란을 겪으셨고

이 부분에 있어 개선한 점을 더 상세하고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빠르게 개발자 서신을 준비토록 하겠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무장도/전투력 표기 수치 변경 작업이 진행되어도

수행자님들이 지금까지 획득하신 장비들의 실제 성능 변화가 절대 없음을 안내 드립니다.

 

#2. 승급 조건 개선

개발자 코멘트

승급관련 아이템 획득 난이도를 쉽게 조정함에 따라, 승급 보스 리젠 대기시간의 경험치 손실을 줄이기 위해

일반 사냥터 몬스터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던 '12지신 지역 어딘가' 일반 몬스터의 경험치가
몬스터 난이도에 맞게 경험치를 주도록 조정됩니다
. ( 12지신 어딘가 몬스터 포함)

 

* 12지신의 유적 ‘OO굴 어딘가지역이 일부 변경됩니다.

   - 한 채널당 최대 참여 인원이 50> 16명으로 감소합니다.

   - 일부 채널에서 등장하던 보스 몬스터가 모든 채널에서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의 시간 간격이 약 절반 감소됩니다.

   - 미확인 O괘 획득 패널티의 유지시간이 3시간 > 1시간으로 감소됩니다.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미확인 O괘 드롭 개수가 10> 8개로 감소됩니다.

* 수행자 중 한 명에게 자동 지급되던 미확인 O괘가 ‘O(거래불가)’로 변경됩니다.

* OO굴 어딘가 일반 몬스터에게도 해당 지역에 맞는 O괘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OO굴 어딘가, :OO굴 어딘가 지역의 일반 몬스터 경험치가 하향 조정됩니다.

 

#3. 급 기술

* 백호참, 백호검무, 태양의기원, 백호의기원 습득 필요 레벨이 138 > 135로 변경됩니다.

* 승급 기술 4~5레벨 습득 필요 레벨과 금전이 변경됩니다.

 

* 최초 승급 기술을 배울 때 필요한 비급은 도안과 금전만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승급 기술 레벨별 습득 조건이 하향 조정됩니다.

 

   - 업데이트 전 이미 재료를 사용한 경우 추후 되돌려드릴 예정입니다.

   

 

#4.

* 파천장비(증강) 제작을 위한 조각 재료가 산적굴 1층 모든 몬스터에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천장비(증강) 제작 성공률이 35% > 70%로 상승됩니다.

* 파천장비, 금강장비 도안 획득처가 변경됩니다.

   - 산적굴 동쪽 1 : 파천투구 도안, 파천갑옷 도안, 파천갑주 도안

   - 산적굴 서쪽 1 : 파천비검 도안, 파천비도 도안, 파천비봉 도안, 파천비곤 도안

   - 산적굴 남쪽 1 : 파천갑옷 도안, 파천갑주 도안, 파천반지 도안

   - 산적굴 북쪽 1 : 파천신발 도안, 파천반지 도안, 파천방패 도안, 파천목걸이 도안

   - 산적굴 동쪽 2 : 금강투구 도안, 금강갑옷 도안, 금강갑주 도안

   - 산적굴 서쪽 2 : 금강비검 도안, 금강비도 도안, 금강비봉 도안, 금강비곤 도안

   - 산적굴 남쪽 2 : 금강갑옷 도안, 금강갑주 도안, 금강반지 도안

   - 산적굴 북쪽 2 : 금강신발 도안, 금강반지 도안,금강방패 도안, 금강목걸이 도안

* 봉인된 일월대도 도안은 도안훔친 동/남의겁살수’, ‘도안훔친 동/남의겁살수진 몬스터에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도안훔친몬스터 처치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의 시간이 증가됩니다.

   - 필드 전체 몬스터에게서 도안 획득 확률이 추가됨에 따라 조정되었습니다.

 

#5. 레이

*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도안이 견아장비 도안’, ‘견아장비 도안으로 변경됩니다.

   - 소지하고 계신 견아망토 도안, 견아망토 도안은 업데이트 이후 견아장비 도안으로 변경됩니다.

   - 견아장비 도안과 진견아장비 도안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장비는 부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 세트가 추가됩니다.

   - 직업별 투구/갑옷과 공용 장비로 신발/반지/목걸이/방패가 추가됩니다.

   - 도감에도 신규 아이템으로 추가됩니다.

   - 견아 장비를 제작하려면혈귀혼혹은 진파수꾼 장비가 재료로 사용됩니다.

   - 견아 장비를 제작하려면 견아장비가 재료로 사용됩니다.

 

 

* 견아 장비 목록 (구명곡의 수호자 쉬움 난이도) (수정)
 



* 견아 장비 목록 (구명곡의 수호자 어려움 난이도) (수정)

 



* 구명곡의 수호자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 어려움 난이도는 쉬움 난이도를 1회 이상 공략 성공해야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업데이트 전 이미 쉬움 난이도를 1회 이상 공략 성공했다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보상이 개선됩니다.

   - 레이드 장원/1/2/3급 등급 결정이 공략 성공 시간에 영향받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레이드 추가 보상 지역을 통해 공략 성공 시 확정 보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영혼의 파편, 제작 재료)

   - 레이드 장비 제작 결과에서 신발/망토/반지/목걸이/방패 장비의 등장 확률이 상향됩니다.

   - 메마른 숲의 권속(어려움), 죽은 자들의 마을(쉬움) 레이드 장비 변환 시 필요한 영혼의 파편 수량이 50% 감소합니다.

   - 죽은 자들의 마을(쉬움), 구명곡의 파수꾼(쉬움) 레이드 장비 증강에 필요한 영혼의 파편 수량이 40% 감소합니다.

* 람쥐왕의 도토리, 혼주공의 혈석 교환 필요 개수가 감소합니다.

   - 토벌, 람쥐왕! : 어려움 / 토벌, 혼주공! : 쉬움 임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람쥐왕의 도토리, 혼주공의 혈석으로 정보 중개인 NPC에게 각 장비 상자로 교환 시

     필요한 수량이 3> 2개로 변경됩니다.

*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과 관련된 일일 임무가 추가 됩니다.

   - 임무명 - 토벌, 혼주공! : 어려움 (1 1회 진행 가능)

     수락 가능 조건 - 레벨 135이상, [도전 임무] 레이드: 죽은 자들의 마을 완료

     시작 NPC - 국내(부여)성 알림판

     임무 목표 -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 난이도의 혼주공 처치

     완료 NPC - 국내(부여)성 경비대장 / 즉시 완료 가능

     보상 - 혼주공의 불길한 혈석 1

(혼주공의 불길한 혈석 3개를 모으면 정보 중개인 NPC를 통해 혈귀혼 장비 상자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6. 자동 전투AI 변경

* 그룹장을 따라가는 도중 몬스터에게 공격 당해도 그룹장 따라가기가 우선적으로 시행되도록 변경됩니다.

  (더 이상 따라가는 도중에 엉뚱한 몬스터와 전투하여 낙오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근거리 직업군(전사/도적) 자동 전투 시, 실제 몬스터와의 이동 거리로 검색하게 변경되어
   가장 가까운 몬스터를 검색하도록 변경됩니다
.

   - 원거리 직업군(주술사/도사)은 기존과 동일하게 언덕 위의 몬스터를 스킬 범위 기반으로 타겟할 수 있습니다.

* [자동공격 복귀거리] 탭에 [0M](제자리) 기능이 추가되고, [20M] 기능은 삭제됩니다. (수정)

   - 고정 위치에서 적을 탐색하고 스킬 사거리에서만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범위는 지속적으로 플레이 행태를 파악하여 데이터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 , 자동 전투 도중 수동으로 이동 조작을 할 경우, 고정 위치는 수동 이동 된 위치로 변경됩니다.

* 자동 전투 시 전사 회선돌격-영풍진격1~2, 도적 맹습-참간맹습1~2격 기술의 사용방식이 개선됩니다.

   - 기존 자동 전투 시 기술 사정거리 내 타겟이 있어도 가까이 이동하여 사용하였지만

     타겟이 기술 사정거리 내 존재할 경우 즉시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로 도사가 그룹 사냥을 할 시, ‘혼마기체력 회복 기술사용이 충돌하지 않도록혼마기사정거리가 조정됩니다.

   - 혼마기의 사정거리가 과도하게 길어따라가기자동 사냥을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혼마기시전으로 인해체력 회복 기술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되어 생명의기원과 동일한 사정거리로 조정됩니다.



개선사항

* 복잡한 지형의 맵에서 자동 전투 시 몬스터에게 다가가지 못하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문파 도장 기부 시 원하는 개수만큼 한 번에 기부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강화 내구도가 모두 소진된 장비는 아이템 툴팁에서 강화버튼 대신 복구버튼이 나타나도록 변경됩니다.

* 민중왕릉 보조 임무 무언가 수상한 물약완료 시 보상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아이템명: 왕의 범수 처치 물약

     아이템 설명: 초록빛을 띠고 있는 물약. 근처에 있는 왕의 범수 한 마리를 처치할 수 있다.

   - 변경 후

     아이템명: 왕의 수호자 처치 물약

     아이템 설명: 근처에 있는 왕의 수호자 한 마리를 처치할 수 있다. 근처에 왕의 수호자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자!

 

버그 수정

* 산적굴 주요 임무환영의 진주비수락 시 임무 지역으로 이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작 실패 시 장비의 강화 레벨/각인 옵션이 초기화되서 반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널이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이동 중 몬스터 타겟이 변경되면서 자동 이동이 중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전투 시 간헐적으로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전투 비활성화 상태에서 동일한 지역에 있는 도사가 부활/환혼대법 기술을 사용할 경우

  기술 효과를 받지 않은 캐릭터도 자동 전투가 강제로 활성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망 후 부활 시 1번 기술 설정으로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반격 활성화 후 몬스터에게 피격되어도 반격을 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사/도적 자동 전투 시 원거리 타겟 기술을 근처에서 사용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사/도적 광역 효과 기술이 대상 1명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친구요청 취소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누적 대미지가 특정 수치를 넘을 경우 -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각성:선괘 파편 아이템 설명에 오타가 수정됩니다.

* 구명곡 수호자 쉬움 난이도 1인 입장 시그룹원 모두 모여야 진행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구명곡 수호자 어려움 함정 지역의 공격 범위가 의도와는 다르게 더 넓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135레벨 이전에 비급 습득 임무 완료 시 승급 기술 메뉴가 보이지 않아, 가이드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원숭이왕굴10, :원숭이왕굴10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보물 열쇠로 교환상에게 교환 시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전투 시 신수 강화로 습득한 버프 기술을 사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령 상태에서 특정 버프(프리미엄 서비스, 문파 버프, 신수쟁탈전 버프)를 적용받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스트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의 출처입니다. 다른내용들도 많으니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orum.nexon.com/baramy/board_view?thread=815148

 

[내용 수정] 9/4(금) 패치노트 : 게임 콘텐츠 개선 및 오류 수정

#1. 무장도/전투력 수치 개선 개발자 코멘트 개선을 약속드린 것처럼 무장도와 전투력이 실제 성능에 기반한 현실적인 수치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예를들어 진'혈귀혼 장비와 파천 장비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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