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자산관리사란? 뭐하는 자격증인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산을 늘려가고 싶어서 이것저것 공부하던 중 알게 된 자산관리사라는 자격증을 한번 포스팅 해볼까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한 정보들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한번 알아보시죠!!!

 

1. 자산관리사란?

(1) 자산관리사(FP)
  ① 자산관리사(Financial Planner)란 한국 금융연수원에서 시행하는 자산관리사 시험에 합격한 자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은행 FP’라고 한다.
  ② 은행 FP는 금융기관 영업부서의 재테크팀 또는 PB(Private Banking)팀에서 고객의 수입과 지출, 자산 및 부채 현황, 가족상황 등 고객에 대한 각종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Life Plan상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자산설계에 대한 상담과 실행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산관리사 [Financial Planner] (자격증 사전, SS 직업문제연구소 편집부)

에서는 이렇게 설명되어있습니다.

 

2. 시험일정 및 신청 홈페이지

(1) 자격 분류 : 국가공인 민간자격
(2) 시행기관 : 한국 금융연수원
(3) 응시자격 : 제한 없음
(4) 홈페이지 : www.kbi.or.kr

 

http://www.kbi.or.kr/

 

www.kbi.or.kr

(5) 시험일정 : 

3. 시험과목 및 시험방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자산관리사 [Financial Planner] (자격증 사전, SS 직업문제연구소 편집부)

 

요즘은 포트폴리오를 따로 짜서 투자해야지 재산을 늘려갈 수 있는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은행 관련 취업을 생각하시고 한번 공부해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자산관리사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